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이일화 |
참여연구자 | 이순구 , 정연식 , 임종일 , 강윤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2000005285 |
과제고유번호 | 1615010231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R&D) |
DB 구축일자 | 2020-05-23 |
키워드 | 급속경화.자갈궤도.고속철도.속도향상.유지보수저감.quick hardening.ballast track.high-speed railway.speed-up.maintenance free.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 연구목표
- 고속철도(350km/h급) 또는 고속화 노선(300km/h 미만)에서 운행선의 교통 지연을 최소화하면서 차단시간(작업시간 2시간) 내에 자갈궤도를 효과적으로 개량할 수 있는 자갈궤도 급속경화공법(궤도구조, 공정, 시공장비 등 포함) 개발
○ 연구개발 내용
- 토공/터널용 급속경화궤도 시스템 설계기술 개발
- 취약구간 설계 및 보강방안 제시
- 토공/터널, 교량구간 기계화 시공공정 개발
- 건식자갈세척장비 개발 및 성능 검증
- 대용량 모르터 주입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