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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서울교통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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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영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2148 |
과제고유번호 | 1615009220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9-06-08 |
키워드 | 응하중 센서.혼잡정보관리 시스템.객실혼잡도.승강장혼잡도.Weight sensor.IR-UWB.Congestion management system.Rooms congestion.Train congestion. |
- 교통카드자료(AFC)를 이용하여 역사 및 열차의 혼잡도를 분석·예측하는 알고리즘은 기존 시스템을 활용하여 신규 혼잡도 정보를 생성할 수 있어서 우수함
- IR-UWB를 활용한 역사 혼잡도 측정용 센서 개발하여 혼잡도 측정 정확도 85%를 달성함
- 열차 객실의 승객 변화량에 따른 승객 혼잡 정보를 측정하기 위한 열차 응하중 센서 및 측정시스템 개발하여 혼잡도 제공 정확도 97.6%를 달성함으로써 정확한 혼잡정보 제공이 가능함
- 혼잡도 측정/표출 및 정보관리시스템 기술개발 후 테스트베드 구축 및 시범운영을 통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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