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밭대학교 Hanbat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최병호 |
참여연구자 | 임철수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1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2149 |
과제고유번호 | 1615009871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
DB 구축일자 | 2019-06-08 |
키워드 | 일체형 교량.무조인트 교량.유지관리비.철도교 적합성.생애주기비용.Integral bridge.Jointless bridge.Maintenance cost.Adequacy of railway bridge.Life cycle cost. |
○ 상부구조 변위제어 위한 교대최적화 설계 기법
○ 철도교의 교대 강성과 궤도-교량 상호작용의 평가기법
○ 건조수축 및 크리프 저감 설계 및 시공 기술 개발
○ 콘크리트 상판 및 기초와 강재 교각 간 강결 구조 개발
○ 완전일체형 연속교와 기존 교량의 공사비 및 LCC 비교 분석
(출처 : 요약서 3p)
□ Purpose & Contents
• Purpose
- The objective of this research is to develop design and construction technologies for a low-cost, high-performance, and maintenance-free integral bridge applicable to all types of bridges for railroads as well as highways. By integrating all the major structura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