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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상명대학교 SangMyu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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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종섭 |
참여연구자 | 강준석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3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02167 |
과제고유번호 | 1615009964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
DB 구축일자 | 2019-06-08 |
키워드 | 지하공간.지중구조물.생태통로.지반-구조물.아치교량.Underground Space.Buried Structure.Eco-Pathway.Soil-Structure.Arch Bridge. |
○ 구조물 전체를 둘러싸는 고압축성 경량물질(EPS Geofoam)을 이용하여 지중 깊이 매설된 지중구조물에 작용하는 큰 토압을 최대 80%까지 경감 가능한 새로운 형태의 ETI(Embedded Trench Installation) 기술 개발
○ 연구 및 개발 기술에 대한 학계의 객관적 검증
: 국내논문 4건, SCI(E) 논문 7건, 출간을 위한 진행 중 논문 5건
○ 개발 기술의 지식재산권 획득 : 특허 출원 3건
○ 개발 기술의 현장시험을 통한 성능 검증
○ 개발 기술의 기술실시계약 체결
○ 개
□ Purpose & Contents
The purpose of this study is to develop large-scale buried arch structures associated with an innovative load-reducing method, ETI (Embedded Trench Installation). ETI is the revised and upgraded version of ITI (Imperfect Trench Installation), which could reduce the earth pr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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