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
연구책임자 | 김진숙 |
참여연구자 | 조보경 , 이민형 , 김승보 , 김지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2181 |
과제고유번호 | 1105013313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R&D) |
DB 구축일자 | 2019-06-15 |
Ⅰ 서론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본 과제인 ‘교과 연계 진로교육 현황 분석 및 발전 방안 탐색’는 교육부 과제요청에 따른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수시과제로 당초 이슈페이퍼로 기획되었다가 연구기간을 연장하여 보고서의 형태로 산출물을 내게 되었다. 이 과제의 필요성과 목적을 제시하면 다음과 같다.
가. 진로교육의 효율성을 위한 교육과정과의 연계 제고 필요
진로교육 분야는 2009 개정 교육과정기에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어 2015 개정 교육과정기인 오늘에 이른다. 진로교육과 관련 교과목의 신설 및 운영 활성
해당 보고서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