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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National Youth Policy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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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3-08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400012186 |
DB 구축일자 | 2014-07-05 |
1. 연구의 필요성 및 목적
새 정부는 한국교육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점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며, 21세기 창조경제 시대를 이끌어갈 인성과 창의성을 겸비한 미래인재양성을 위한 새로운 교육제도의 필요성 제기하고 있다. 새로운 교육제도의 필요성은 우리나라가 직면하고 있는 여러 가지 교육문제에 대한 비판의식에서 비롯된 것이다.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교육문제는 학교교육이 입시위주로 이루어지면서 교육의 본질을 소홀하게 만들었다는 데에 있다. 학교교육이 입시에 예속되어 학업성취도는 OECD 상위에 랭크될 정도로 높지만, 청소년의 소질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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