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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교육과정평가원 Korea Institute Of Curriculum & Evaluation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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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양정실 |
참여연구자 | 서영석 , 강경숙 , 정광훈 , 김경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9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02191 |
과제고유번호 | 1105013316 |
사업명 | 한국교육과정평가원(R&D) |
DB 구축일자 | 2019-06-15 |
키워드 | 미래교육방향.교육거버넌스.교육비전.역량.공공성. |
본 연구는 미래 유· 초·중등교육의 지향점과 비전 및 기르고자하는 인간상을 설정하고 이를 구현하기 위한 국가교육정책의 핵심과제를 제시하는 연구이다.
우리 사회는 과거 산업화시대에 형성된 인재 양성 패레다임 속에서 성적지상주의와 과도한 학습부담 및 학벌주의의 폐해를 감내하고 있다. 미래 사회의 새로운 국가경쟁력 확보와 민주공화국시민 양성을위한 교육, 교육자치와 교육정책에의 주권자 참여요구를 실현할 수 있는 교육 거버넌스 구축, 포용적 성장이라는국가성장 전략과 연계한 교육기획이 요구되는시점이다.
본 연구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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