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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로망 유지관리 정보 생성을 위한 일반 차량 탑재 모바일 기기 기반 도로 균열 검출 및 도로 미래 수명 예측 기술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연세대학교
Yonsei University
연구책임자 김형관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06
과제시작연도 2018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1900016778
과제고유번호 1615009776
사업명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DB 구축일자 2019-11-09
키워드 도로망.유지관리.열화 모델.퍼지 추론.컴퓨터 비전.Road network.Maintenance.Deterioration model.Fuzzy Inference.Computer vision.

초록

□ 연구개발 목표
본 연구는 도로망의 결함 상태를 신속히 파악하여 최적의 도로 경영전략을 도출할 수 있도록 (1) 고속 운행(시속 ~80km/hr) 중인 차량에 장착된 모바일 기기 영상에서 도로의 균열 분석 정확도 90% 및 미검출율 20% 미만을 달성하고, (2) 도로 구간별 현 상태, 기후 변화 시나리오, 외부 환경 변수들을 고려한 퍼지 추론기반 도로 열화곡선을 구성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도로 미래 수명 예측 정확도를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도로 최적 유지관리 단위를 도출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도로 구간별로 효율적 유지관리 예산을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요약문 ... 4
  • 목차 ... 5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6
  • 2. 연구수행내용 및 성과 ... 12
  • 3.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 기여도 ... 65
  • 3-1. 목표 ... 65
  • 3-2. 목표 달성여부 ... 65
  • 3-3. 목표 미달성 시 원인(사유) 및 차후대책(후속연구의 필요성 등) ... 67
  • 4. 연구개발성과의 활용 계획 등 ... 68
  • 붙임. 참고문헌 ... 73
  • 끝페이지 ... 8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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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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