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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연세대학교 Yonsei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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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형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6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16778 |
과제고유번호 | 1615009776 |
사업명 | 국토교통기술촉진연구(R&D) |
DB 구축일자 | 2019-11-09 |
키워드 | 도로망.유지관리.열화 모델.퍼지 추론.컴퓨터 비전.Road network.Maintenance.Deterioration model.Fuzzy Inference.Computer vision. |
□ 연구개발 목표
본 연구는 도로망의 결함 상태를 신속히 파악하여 최적의 도로 경영전략을 도출할 수 있도록 (1) 고속 운행(시속 ~80km/hr) 중인 차량에 장착된 모바일 기기 영상에서 도로의 균열 분석 정확도 90% 및 미검출율 20% 미만을 달성하고, (2) 도로 구간별 현 상태, 기후 변화 시나리오, 외부 환경 변수들을 고려한 퍼지 추론기반 도로 열화곡선을 구성하는 기술을 개발하여 도로 미래 수명 예측 정확도를획기적으로 개선하고, 도로 최적 유지관리 단위를 도출하는 기술을 기반으로 도로 구간별로 효율적 유지관리 예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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