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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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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희문 |
참여연구자 | 곽종원 , 김현수 , 황성도 , 장대희 , 이건호 , 박동규 , 백철민 , 이수형 , 최지영 , 문수영 , 박정준 , 윤태영 , 문재필 , 한대석 , 양성린 , 김연태 , 이강훈 , 손정탄 , 한영남 , 박기수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17722 |
DB 구축일자 | 2019-11-30 |
키워드 | 미세먼지.실증기술.테스트베드.저감기술.Particulate Matter.Proof Technology.Testbed.Reduction Technology. |
최근 국내 도로변 미세먼지 농도가 도시대기 평균 미세먼지 농도에 비해 4~11㎍/㎥ 높으며, 도심지 (초)미세먼지의 주요 배출원은 도로 이동오염원인 것으로 규명되었다. 특히 도로미세먼지에 취약한 도로변 유동인구 밀집지역 (버스정류장, 보행로, 스쿨존 등)에 대한 도로인프라 기반의 미세먼지 저감 융복합 기술 개발에 대한 필요성 대두되고 있다. 도로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필터, 광촉매, 활성탄소필터 등 요소기술 개발은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으나 실제 도로인프라 적용에 필요한 융복합 기술 개발은 아직 미비한 실정이다. 다양한 도로 미세먼지
In Korea, the concentration of particulate matter in urban roadside is generally 4~11㎍/㎥ higher than average value due to the vehicular pollutants. The element technologies such as filter, photocatalyst, and active carbon filter has been popularly developed for reducing the particulate matters and 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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