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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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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희문 |
참여연구자 | 김동규 , 문수영 , 김현수 , 성정곤 , 조혜진 , 유인균 , 황성도 , 김부일 , 문재필 , 이수형 , 백철민 , 이상혁 , 양성린 , 이강훈 , 김문경 , 이종원 , 박기수 , 하정하 , 정인택 , 김효민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12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21977 |
과제고유번호 | 1711124573 |
사업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1-11-13 |
키워드 | 미세먼지.실증기술.테스트베드.저감기술.Particulate Matter.Proof Technology.Testbed.Reduction Technology. |
최근 미세먼지에 취약한 도로변 유동인구 밀집지역 (버스정류장, 보행로, 스쿨존 등)에 대한 도로인프라 기반의 미세먼지 저감 융복합 기술 개발에 대한 필요성 대두되고 있다. 도로변 미세먼지 저감 요소기술 개발은 활발하게 진행 중에 있으나 이에 대한 평가기법 정립 및 효과 검증에 대한 연구는 미비한 실정이다.
본 연구에서는 청정 도로환경 구현을 위한 도로변 유동인구 밀집구역의 미세먼지 저감 융합 기술 개발 및 건설분야 미세먼지 저감기술의 효율성 평가를 위한 실대형 규모 실증 인프라를 구축하고자 한다.
2차년도 연구에서는 도로
Recently, it has been important issues for developing the integrated technologies for reducing air pollutants in the roadside using road facilities such as bus station, sidewalk, and school zone. Although the individual technologies has been popularly developed for reducing the particulate matters 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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