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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afe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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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고효인 |
참여연구자 | 박길배 , 김재철 , 권세곤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3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17855 |
과제고유번호 | 1615009367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19-11-30 |
키워드 | 저소음선로.저소음교량.견인전동기.스킬소음.플로팅궤도. |
○ 철도 선로변 지속가능 저소음화 기술 개발
- 저소음 선로기술 개발 (레일음향조도 자동탐지 및 저감장치,레일진동소음 저감기술, 레일 근접 저상 방음장치, 경량방음터널기술)
- 강교량 저소음화 기술 개발 (저소음강교량궤도(상판), 저소음 강합성 하로교 단면)
○ 전동차 소음저감기술 개발
- 전동차 저소음 차량설계기술
- 전동차 부품 저소음화(견인전동기, 구동기어, 냉방)
○ 철도 스킬소음 저감기술 개발
- 급곡선부 스킬소음 저감기술 개발(방음레일, 공명형 방음판)
- KTX 저소음 제동마찰
○ 철도 선로변 지속가능 저소음화 기술 개발
- 저소음 선로기술 개발 (레일음향조도 자동탐지 및 저감장치,레일진동소음 저감기술, 레일 근접 저상 방음장치, 경량방음터널기술)
- 강교량 저소음화 기술 개발 (저소음강교량궤도(상판), 저소음 강합성 하로교 단면)
○ 전동차 소음저감기술 개발
- 전동차 저소음 차량설계기술
- 전동차 부품 저소음화(견인전동기, 구동기어, 냉방)
○ 철도 스킬소음 저감기술 개발
- 급곡선부 스킬소음 저감기술 개발(방음레일, 공명형 방음판)
- KTX 저소음 제동마찰재/패드 기술
○ 역사구조물 소음진동 저감기술
- 사전제작형 플로팅궤도 기술
- 역사 방음방진 설계 및 평가기술
(출처 : 요약서 5p)
과제명(ProjectTitle)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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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Manager) : | - |
과제기간(DetailSeriesProject) : | - |
총연구비 (DetailSeriesProject) : | - |
키워드(keyword) : | - |
과제수행기간(LeadAgency) : | - |
연구목표(Goal) : | - |
연구내용(Abstract) : | - |
기대효과(Effect) :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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