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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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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고효인 |
참여연구자 | 배준형 , 장강석 , 박정근 , 정영도 , 이홍기 , 박광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3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27551 |
과제고유번호 | 1615009343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20-04-25 |
키워드 | 철도 소음 진동.저상 방음벽.레일댐핑.철도방음터널.철도 강교량.railway noise.vibration.low height noise bar rier.rail damping.railway tunnel.railway steel bridge. |
1. 저소음 선로기술 개발
- 레일음향조도 저감을 위하여 현장반복 측정 정밀도가 높은 레일 음향조도 자동탐지와 레일연마장치 개발 및 철도레일에 검증
- 레일진동 감쇠 통한 레일소음방사 저감 위한 레일댐핑장치 개발하여 철도운행현장에 부설, 성능 검증
2. 선로로부터 방사되는 소음을 근접에서 차단하기 위하여 레일 근접형 저상 방음장치를 개발하여 철도운행현장에 부설, 성능 검증
3. 강교량으로부터 방사되는 철도주행소음을 저감하기 위하여 운행선에도 교체, 적용이 가능한 저소음궤도를 개발하여 운영처의 성능검증을 받아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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