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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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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찬우 |
참여연구자 | 권석진 , 서정원 , 남성원 , 이동형 , 김형진 , 구병춘 , 한석윤 , 이우동 , 김순희 , 강동훈 , 안태기 , 박기준 , 서승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18051 |
과제고유번호 | 1711078644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19-11-30 |
키워드 | 철도차량.주행장치.대차프레임.비접촉 진단시스템.손상 평가.Railway vehicles.Bogie system.Bogie frame.Non-contact diagnosis system.Damage assessment. |
◦ 대차조립상태 진단 가능한 대차프레임 연결부 비접촉식 비전처리 진단 시스템 설계 및 축소형제작
- IT 기술을 이용한 비전 진단시스템 기술개발 동향 분석
- 주행 장치부의 진단시스템 설계 및 use case 분석
- 장기 운행에 따른 주행장치 연결부 구성품의 손상 테이터 및 영향인자 분석
고속철도 RCM 시스템 내 대차장치 유지보수 운영 데이터 특성 분석
- 주행장치 연결부의 손상패턴 평가를 위한 대차 하중 이력 측정 및 분석
고속차량 대차-차체 연결부 하중 이력 측정 및 분석
- 대차프레임
Ⅳ. Results
1. Diagnostic system design and use case analysis of a railway vehicle bogie using IT technology
2. Analysis of damage data and influence factors of driving unit connection by long-term operation
3. Load history measurement and analysis for assessing damage pattern of bogie fra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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