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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인하대학교 InH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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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주현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6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900020492 |
과제고유번호 | 1345282307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0-04-25 |
키워드 | 패시브 공랭식 연료전지.캐소드 흐름장.막 탈수 현상.물 수송.폐열 제거. |
□ 연구개요
본 연구에서는 달성하고자 하는 최종목표는 패시브형 공랭식 연료전지 작동조건인 과도한 공기유량 및 무가습 조건에서 셀 온도를 적절히 제어함과 동시에 효과적인 물 관리(water management)를 통한 전해질 막 탈수현상(membrane dehydration)을 억제하고 옴저항을 최소화하여 연료전지의 성능확보와 작동안정성을 구현할 수 있는 신개념 공랭식 캐소드 분리판 설계안을 제시하고 3차원 시뮬레이션을 통해 그 실효성을 검증하는 것임.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패시브 공랭식 PEM 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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