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종 무선 네트워크상에서 모바일 클라우드 기반의 인터렉티브 3D 게임/VR 서비스 제공 시스템 설계 및 구현 방안 연구
Research of mobile cloud-based interactive 3D game/VR services over heterogeneous wireless network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포항공과대학교
Pohang University of Science and Technology
연구책임자 송황준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06
과제시작연도 2018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1900020955
과제고유번호 1711071843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DB 구축일자 2020-05-09
키워드 모바일 클라우드.D2D 데이터 전송.인터렉티브 3D 게임/VR 서비스.에너지 효율적 멀티캐스트.에너지 효율적 마이그레이션.랩터 코드.다중경로 스트리밍 전송.SDN 기반 클라우드 자원 관리.QoS/QoE.

초록

□ 연구개요
본 연구에서는 이종 무선 네트워크상에서 모바일 클라우드 기반의 인터렉티브 3D 게임/VR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새로운 시스템 설계 및 구현 방안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시스템은 무선 네트워크의 상태에 따라 단말의 전력 소모, 통신비용, 서비스 품질을 고려하여 스마트폰 및 웨어러블 기기에 적합한 실시간 인터렉티브 3D 게임/VR 서비스를 제공하고 클라우드 내 서버 및 네트워크 자원을 에너지 효율적인 관점에서 동적으로 제어하여 3D 게임/VR 서비스의 QoS를 안정적으로 보장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연구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2
  • 목차 ... 3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5
  • 2.1. 실시간 인터렉티브 3D 렌더링/압축 및 다중 경로 기반의 스트리밍 전송 기술 ... 5
  • 2.2. SDN 기반의 에너지 효율적 클라우드 자원 관리기술 개발 ... 9
  • 2.3. 웨어러블 기기들 간 D2D 멀티캐스트 스트리밍 기술 개발 ... 13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17
  • 4. 참고문헌 ... 18
  • 5. 연구성과 ... 19
  • 대표적 연구실적 ... 23
  • 끝페이지 ... 37

표/그림 (16)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