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이원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6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21173 |
과제고유번호 | 1711071622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0-05-09 |
키워드 | 정보교육.정보 교과.교육과정.교육평가.교원양성.컴퓨팅사고력.소프트웨어교육.컴퓨터기반검사.컴퓨터과학.CBT. |
□ 연구개요
21세기 미래역량 중 중요하게 고려되는 역량이 컴퓨팅사고력이다. 국내외적으로 정보교육을 통한 컴퓨팅사고력 향상의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는 이유는 정보사회로의 변화에 적합한 인재양성에 정보교육이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국외의 다른 나라들에 비해 한국의 정보교육은 체계적인 교육과정의 개발, 평가 체계의 수립 등을 위한 준비가 부족한 상태이다. 본 연구는 정보교육 분야의 질적 향상을 목적으로 한다. 이에 정보교육을 담당해야 하는 교원들의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원양성체제, 교육과정 개발을 위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