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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경대학교 Pukyong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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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배상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5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1900022802 |
과제고유번호 | 1711051786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미래부)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최적운행전략.자율주행차량.연비.안전.온실가스.도로지형. |
ㅇ 연구개요
본 연구는 안전성을 향상시키고 연료소모량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감축할 수 있는 경제적인 운행전략을 개발하고자 한다. 차량과 차량 간, 차량과 도로 간 통신 환경 하에 하류부의 도로 지형정보를 미리 수집하여 도로지형속성을 고려한 최적운행전략을 세워 차량을 제어하고자 한다.
ㅇ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본 연구는 종단경사, 오르막길이, 내리막길이, 곡선반경, 편경사, 완화곡선 길이 등 하류부의 도로지형정보를 미리 수집하여 도로지형 별 연료소모를 최소화하는 최적운행전략을 개발하고자 한다.
1차년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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