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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특성 개선 및 스위칭 손실 저감이 가능한 모델 예측 전류제어 기반 전기자동차용 IPMSM 벡터제어
Improved FOC using Model Predictive Current Control considering Dynamic Characteristic and Switching Loss for EV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성균관대학교
SungKyunKwan University
연구책임자 원충연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8-06
과제시작연도 2017
주관부처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등록번호 TRKO201900023519
과제고유번호 1345263142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교육부)
DB 구축일자 2020-08-08
키워드 IPMSM.Electric Vehicle.Vector Control.Model Predictive Current Control.Dynamic Characteristics.Switching Loss.

초록

□ 연구개요
* 모델예측제어는 간편한 제어기법과 동시에 빠른 동특성 및 낮은 스위칭 주파수로 인한 스위칭 손실저감에 따른 시스템의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다. 그러나 현대의 마이크로프로세서의 발달로 인해 신속한 연산처리가 가능하여 전력용 컨버터와 전동기 구동의 기존 제어 방식을 고려하여 본 연구에서는 2레벨 전압형 인버터로 구동하는 IPMSM의 전류제어기에 예측전류제어를 실제적으로 접목시켜 동특성 개선 및 스위칭 저감을 목표로 한다.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1. 2D-LUT를 이용한 최적전류지령 생성기 구성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연구결과 요약문 ... 3
  • 목차 ... 4
  • 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5
  • 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6
  • 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8
  • 4. 참고문헌 ... 8
  • 5. 연구성과 ... 9
  • 끝페이지 ...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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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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