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성균관대학교 SungKyunKwan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원충연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6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23519 |
과제고유번호 | 1345263142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20-08-08 |
키워드 | IPMSM.Electric Vehicle.Vector Control.Model Predictive Current Control.Dynamic Characteristics.Switching Loss. |
□ 연구개요
* 모델예측제어는 간편한 제어기법과 동시에 빠른 동특성 및 낮은 스위칭 주파수로 인한 스위칭 손실저감에 따른 시스템의 효율을 증대시킬 수 있다. 그러나 현대의 마이크로프로세서의 발달로 인해 신속한 연산처리가 가능하여 전력용 컨버터와 전동기 구동의 기존 제어 방식을 고려하여 본 연구에서는 2레벨 전압형 인버터로 구동하는 IPMSM의 전류제어기에 예측전류제어를 실제적으로 접목시켜 동특성 개선 및 스위칭 저감을 목표로 한다.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1. 2D-LUT를 이용한 최적전류지령 생성기 구성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