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전북대학교 Chonbuk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안정용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06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연구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1900023603 |
과제고유번호 | 1711054332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미래부) |
DB 구축일자 | 2020-08-08 |
키워드 | 학습데이터.디지털 교재.지식 공간.평가모형.빅 데이터.데이터 시각화. |
□ 연구개요
○ Learning Analytics는 학습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효과적인 학습 모델을 구축하는 기술이며, 학습자의 학습행동(learning behaviors)은 물론 학습결과(learning outcomes) 및 성취도(academic performance), 학습태도(learning attitudes) 등과 같은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여 분석
○ 정보통신 기술이 발전하면서 빅 데이터(Big Data) 분야가 각광을 받고 있는 것과 마찬가지로 Learning Analytics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