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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홍익대학교 Hongik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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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종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1900025004 |
과제고유번호 | 1345269670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20-08-22 |
키워드 | 쌍롤 주조.알루미늄 합금.마그네슘 합금.클래딩.응고.롤 하중.롤 토오크.기공 압착.압연. |
□ 연구개요
자동차와 항공기 등 운송수단의 제작에 사용되는 여러 소재를 경량재로 대체하려는 연구가 선진국을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그 중에서 자동차 내외판용 철강 판재를 알루미늄이나 마그네슘 합금 판재로 대체하기 위한 노력의 일부로써 쌍롤주조로 판재를 제조하는 방법을 수치해석법을 통하여 분석하고자 하였다.
이 기술은 주조와 압연에 의한 기존의 기술에 비하여 경제적이면서도 우수한 품질의 판재를 생산할 수 있는 장점으로 인하여 스테인리스 강이나 알루미늄 합금 판재의 생산에 응용되고 있다. 최근에는 마그네슘 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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