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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공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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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권세곤 |
참여연구자 | 김진호 , 이찬영 , 박일건 , 김희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3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등록번호 | TRKO201900027553 |
과제고유번호 | 1615009367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 |
DB 구축일자 | 2020-04-25 |
키워드 | 플로팅궤도.소음진동 저감.방진시스템.기존선 개량.선하역사. |
○ 선하역사의 경우 차량-궤도에서 발생하는 하중 및 진동이 직접적으로 연결되는 구조적 한계로 인하여 발생하는 structure-bone-noise 형태의 진동과 소음레벨이 다른 역사형식 대비 월등히 높음으로 인하여 역사내 상업 및 업무시설 이용객과 종사자들의 불편과 민원이 증가함
○ 신설 선하역사의 경우 플로팅 궤도 공법 등을 활용하여 효율적인 진동 및 소음저감이 가능하나, 열차운행의 지장 없이 기존 선하역사의 소음·진동을 저감할 수 있는 국내기술은 미비함
○ 이에 국내·외 최초로 차량-궤도-교량과의 인터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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