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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R&D연구보고서] 차량흐름 최적화를 위한 실시간 교통정보 기반 교통신호제어 및 중앙가변차로 제어와의 연동 최적화 방안
Study of vehicular traffic flow maximization using the adaptive traffic light control in coordination with contraflow lane control based on real-time traffic data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이화여자대학교
Ewha Womans University
연구책임자 이미정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9-11
과제시작연도 2019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과제관리전문기관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등록번호 TRKO202000000415
과제고유번호 1345303617
사업명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DB 구축일자 2020-05-23
키워드 Vehicular Traffic Flow.Maximization.Adaptive Traffic Light Control.Real-time Traffic Data.Multiple Intersections.Formulation.NP-Hard.Heuristic.Realistic Road Networks.

초록

연구개요
교통량이 많고 그 변화의 예측이 어려운 도시 교통문제의 주원인은 교차로 혼잡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교차로 교통혼잡 비용을 줄이기 위하여 실시간 교통상황을 고려한 자동 신호제어 시스템을 개발하는 것이다. 우선, (1) 교차로 주변도로 상황을 고려한 차량흐름최적화(traffic flow maximization) 문제를 다중상품화흐름 최대화(multi-commodity flow maximization) 문제로 모델링하여 본 연구문제가 NP-hard임을 보이고, (2) 각 교차로에서 측정한 실시한 교통정보뿐만 아니라 이

목차 Contents

  • 표지 ... 1연구결과 요약문 ... 2목차 ... 31.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42. 연구수행내용 및 연구결과 ... 6 2.1 차량흐름제어 문제의 수학적 모델링 (1차년도) ... 6 2.2 다중 교차로 실시간 정보 기반 적응적 신호제어 알고리즘 개발(1,2차년도) ... 8 2.3 실제 도로구조를 대상으로 개발 알고리즘의 성능분석 (3차년도) ... 183. 연구개발결과의 중요성 ... 264. 참고문헌 ... 275. 연구성과 ... 29끝페이지 ...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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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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