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산대학교 Busan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정융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1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000001665 |
과제고유번호 | 1345301634 |
사업명 | 이공학학술연구기반구축(R&D)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필라멘트.와인딩.비축대칭.궤적.5축.패터닝.수소차 연료 탱크.복합재.CNC. |
□ 연구개요
• 본 연구는 필라멘트 와인딩을 사용하여 최고 강도의 비 축대칭 형상의 부품을 제작하는 기술을 개발하고자 함.
• 이를 위해 미끄러짐 없이 최고의 강도를 가지는 궤적을 생성하는 기술과, 오목한 부분에서의 브릿지를 회피하는 기술, 그리고 전체를 덮을 수 있는 패터닝 기술을 개발하여
• 수소 전기차의 원통형의 수소 저장 탱크를 비 축대칭의 납작한 형상으로 제작하고자 함.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1차년도: 최고 강도의 와인딩 궤적 생성과 5축 와인딩 장비 구축
• 최고 강도의 와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