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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공주대학교 Kongju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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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기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6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000001954 |
과제고유번호 | 1345293221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자동차.파워 시트.소음.음질.회귀 분석. |
연구개요
· 일반적으로 파워 시트에서는 DC모터를 사용하는데, DC모터의 경우 회전에 의한 고조파 성분, 즉 정류자, 브러쉬, 영구자석과 같은 구성 요소에 의해 발생하는 회전 주파수 성분들이 작동 소음으로 발생
· 감속기의 경우, 모터의 회전운동을 직선운동으로 전환하기 위한 장치이며, 일반적으로 웜 기어를 사용한다. 웜 기어는 웜과 웜휠로 구성되어있으며, 이들의 맞물림에 의해 발생하는 기어 맞물림 주파수 성분이 소음형태로 발생
· 본 연구에서는 시트의 슬라이드 메커니즘 작동 소음의 감성 품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초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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