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충북대학교 Chungbuk National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한재영 |
참여연구자 | 김민환 , 김성훈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6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000002368 |
과제고유번호 | 1345295716 |
사업명 | 이공학학술연구기반구축(R&D)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수업 컨설팅.이공학 수업.수업 전문성.수업의 특징.문화역사적활동이론.수업 전문성 향상 프로그램.교과교육학 지식.내용 표상.구성주의. |
연구개요
이공학 대학 교수의 수업의 질을 향상시키는 것은 대학 교육의 질 향상과 국가 발전을 위해 중요함.
이공학 대학 교수의 수업에 대한 컨설팅을 수행하며 이공학 수업의 특징을 조사함.
대학 교수의 수업 전문성 향상에 대한 선행연구 정리, 이공학 수업의 특징, 구성주의 학습이론 등을 반영하여, 이공학 대학 교수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수정 보완함.
이공학 대학 교수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교수의 수업 실행에서의 변화를 측정함.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