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명지대학교 MyongJi University |
---|---|
연구책임자 | 김민재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1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000002741 |
과제고유번호 | 1345303406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Fuel-cell bus.Component Sizing.Global Optimization.HILS (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EMS (Energy Management Strategy).ESS (Energy Stora System).Real-time Control.Nonsymmetric matching.Dual Traction Motors. |
□ 연구개요
본 연구과제에서는 국내/외 시내버스의 각종 데이터를 다각도로 검토하여, 차세대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시내버스의 최적 에너지분배를 수행하기 위한 원천기술인 연료전지 버스의 고효율 실시간 에너지 분배 알고리즘을 연구하였으며, HILS (Hardware in the Loop Simulation) 환경에서 검증하였습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연료전지 버스의 백워드 및 포워드 모델, 연료전지 하이브리드 버스의 용량매칭 알고리즘, 시내버스 속도예측 알고리즘, 최적화 기반의 고효율 에너지 분배 알고리즘, 듀얼모터 비대칭 에너지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