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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고려대학교 Korea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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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승준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1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000003716 |
과제고유번호 | 1345288815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수중 튜브 교통시스템.부유식 구조물.해양구조물.교통시설물.유체-구조동역학.전체계해석.환경하중.불규칙 파랑.계류시스템. |
□ 연구개요
부유식 수중 튜브 교통시스템은 기존의 해양 교통 구조물인 해상교량이나 해저터널 및 침매터널의 기술적 한계 및 사용환경적 제약을 혁신하기 위해 고안된 미래형 교통시설물임. 부유식 수중 튜브 교통시스템은 사용환경의 특성과 구조적 특성에 따라 바람, 파도, 조류 등 변동성과 불규칙성이 강한 다양한 환경하중을 받음. 따라서 구조안전성과 사용성을 모두 확보한 합리적인 설계와 시공 그리고 유지관리를 위해서는 명확하고 직관적인 수치적 시뮬레이션 기술이 필수적임. 이러한 목적에 따라 본 연구과제에서는 유체-구조동역학 해석이론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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