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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강원대학교 Kangwon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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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상균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3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000004288 |
과제고유번호 | 1711084829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0-07-29 |
키워드 | 게이미피케이션.창업.교육게임.기업가정신.교육.기능성게임. |
□ 연구개요
▶ 기술기반 창업 활동을 시뮬레이션, 교육하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콘텐츠를 개발
▶ 다양한 게임적 요소를 기술기반 창업에 적용하여, 기술기반 창업 교육의 성과를 높이고, 기술기반 창업을 활성화할 수 있는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를 개발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본 연구는 총 3년으로 구성되며, 년차별 연구 목표는 다음의 그림과 같음
- 1차년도 연구
전체 시스템 프로토타입 개발 & 설계 보완
- 2차년도 연구
창업기회 발견, 비즈니스모델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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