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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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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최영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2 |
과제시작연도 | 2018 |
주관부처 |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
과제관리전문기관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Korea Agency for Infrastructure Technology Advancement |
등록번호 | TRKO202000005283 |
과제고유번호 | 1615010221 |
사업명 | 철도기술연구사업(R&D) |
DB 구축일자 | 2020-05-23 |
키워드 | 고속철도.자갈궤도.개량.속도향상.급속경화.High-speed railway.Ballasted track.Renovation.Speed-up.Rapid hardening. |
연구의 목적 및 내용
● 연구목표
(연구단) 고속철도 자갈궤도구간 유지보수 저감을 위한 궤도개량 기술 개발
- 고속철도(350km/h급) 또는 고속화 노선(300km/h 미만)에서 운행선의 교통지연을 최소화하면서 차단 시간내에 자갈궤도를 효과적으로 보강할 수 있는 자갈궤도 궤도구조 개량 공법 및 자갈궤도 급속경화공법 개발(궤도구조, 공정, 시공장비 등 포함)
- 최소 100m/일의 시공속도 확보를 목표로 함.
(세부과제) 고속철도 자갈궤도 개량기술 테스트-베드 구축 및 성능검증
● 연구개발 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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