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동차 동력제어용 모듈형 IGBT 개발(2세부)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주)우진산전
연구책임자 김상용
참여연구자 김봉환 , 김영훈 , 최낙식 , 홍기백 , 이종걸 , 김대식 , 안청모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8-01
주관부처 국토교통부
Ministry of Land, Infrastructure, and Transport
등록번호 TRKO202000005620
DB 구축일자 2020-07-29
키워드 웨이퍼.전력변환장치.칩.와이어본딩.

초록

- Short Circuit 특성을 갖는 3300V/1200A급 IGBT 소자 국산화 개발
- 전동차용 3300V급 대전류 (1200A) 전력모듈 IGBT 국산화 모듈 제작
- 210kW급 견인전동기를 구동할 수 있는 AC/DC 전동차용 추진제어장치 제작 및 신뢰성 확보
- 국내 지하철에 운영중인 DC 전용차의 추진인버터에 개발된 IGBT를 이용하여 STACK 단위로 성능 현차 검증

(출처 : 요약서 3p)

목차 Contents

  • 표지 ... 1제 출 문 ... 2보고서 요약서 ... 3요 약 문 ... 4목차 ... 5제1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6 제1절. 연구개발의 목적 ... 6 제2절. 연구개발의 필요성 ... 6 제3절. 연구개발의 범위 ... 9제2장 국내외 기술 개발 현황 ... 12 제1절. 국내 관련 기술 및 산업동향 ... 12 제2절. 국외 관련 기술 및 산업동향 ... 14제3장 연구 수행 내용 및 성과 ... 16 제1절. 대전류 IGBT 웨이퍼 기술 개발 ... 17 제2절. IGBT 모듈 패키징 기술 개발 ... 75 제3절. IGBT 모듈 성형 기술개발 ... 92 제4절. IGBT 모듈 신뢰성 평가 ... 114 제5절. 모듈형 IGBT를 이용한 주전력 변환장치 기술개발 ... 130 제6절. IGBT 실증 방안 연구 ... 181 제7절 주전력변환장치용 STACK 개발 (기존 연계사업) ... 205제4장 목표 달성도 및 관련 분야 기여도 ... 248제5장 연구개발성과의 활용계획 ... 256제6장 연구 과정에서 수집한 해외 과학기술 정보 ... 261제7장 연구개발성과의 보안등급 ... 276제8장 국가과학기술종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한 연구시설·장비 현황 ... 276제9장 연구개발과제 수행에 따른 연구실 등의 안전 조치 이행 실적 ... 276제10장 연구개발과제의 대표적 연구 실적 ... 277제11장 기타 사항 ... 279제12장 참고 문헌 ... 280끝페이지 ... 284

표/그림 (19)

참고문헌 (25)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