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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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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장무 |
참여연구자 | 김길동 , 박현준 , 이병송 , 류상환 , 류준형 , 변윤섭 , 송민섭 , 이은수 , 이준석 , 조인호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2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00424 |
과제고유번호 | 1711100557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1-05-22 |
키워드 | 추진제어장치.영구자석 동기전동기.센서리스 제어.구동제어기술.불연속 변조.Propulsion Control System.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Sensorless Control.Driving Control Technology.Discontinuous Pulse-width Modulation. |
◦컨버터 제어성능 향상을 위한 변조기법 개발 (스위칭 손실 50% 저감)
◦센서기반 IPMSM 인버터 구동제어기술 개발
◦센서리스 기반 IPMSM 구동제어기술 개발 (컨버터/인버터)
- 전속도 영역(정지-정토크-정출력-운영 최고속도) 구동제어기술 개발
- 정지시까지 회생제동 유지 기술 개발 (현재 8km/h에서 회생제동 차단)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시작품 제작 및 단품 성능검증
(출처 : 요약서 7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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