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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순천대학교 SunChon Nati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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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기만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8-11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2000006959 |
과제고유번호 | 1345268870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20-09-12 |
키워드 | 희박연소.예혼합 연소.저선회 연소.난류 연소속도.가스터빈 연소기.확대 유동.난류생성판.막힘률.난류강도. |
연구개요
• 본 연구는 기존 희박 예혼합 연소기술인 가스터빈 및 산업용 연소기의 강선회 버너의 문제점인 좁은 운전부하비(TDR), 연소불안정성 및 과도한 동력(공기공급) 소모성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방안의 하나로, 간단한 구조로 동력 소모가 적으며 탁월한 자체 조절능력의 연소성능을 갖는 저선회 버너를 자체 설계하여 이를 바탕으로 저선회 연소기 개발의 핵심인 난류연소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데 있다.
• 이를 위해 LNG 주성분인 메탄(CH4)연료를 기본으로 선 연구를 진행한 후, 연료조성비에 민감한 예혼합 연소특성을 감안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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