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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광주과학기술원 Gwangju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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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하대청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1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000008276 |
과제고유번호 | 1711101441 |
사업명 | 광주과학기술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0-07-29 |
-이 강의는 인문학과 디자인학을 결합한 융합형 강의로서 학생들에게 비판적 상상력과 디자인적 실행력을 함께 교육하는 것을 목표로 함.
- 학생들은 과학기술과 인간 사회의 관계를 연구하는 과학기술학(Science and technology studies)의 이론을 배우고, 다양한 기술 디자인 사례를 통해 일상적인 기술적 인공물들의 디자인에 담긴 사회적 가치들을 읽어내고 분석하는 방법을 익히도록 함.
- 이번 강의에서는 장애학(Disability Studies)의 문제의식을 배운 후 장애인에게 가치 있을 대안적인 인공물을 직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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