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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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딥러닝과 메타데이터와 비디오를 활용한 이스포츠 하이라이트 영상 자동 생성화에 관한 연구
Autuomatic Highlight Video Generation by Leveraging eSports In-game Metadata & Video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연구책임자 차미영
참여연구자 Jean-Charles Bazin , 조윤재 , 송현호 , 김관동 , 박성규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01
과제시작연도 2019
주관부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등록번호 TRKO202000029180
과제고유번호 1711100203
사업명 한국과학기술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DB 구축일자 2020-08-22
키워드 다원화 방식의 딥러닝.이스포츠.컴퓨터 비전.자연어처리.Multi-modal deep learning.eSports.Computer Vision.Natural language processing.

초록

- 최근 eSports의 호황과 그에 따른 하이라이트 영상에 대한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시청자의 편의를 위해 하이라이트 영상을 자동으로 예측하는 모델을 제안함.
- 제안하는 모델은 게임 화면 자체를 활용하는 컴퓨터 비전, 채팅을 활용하는 자연어 처리, 해설자의 목소리인 오디오 정보를 이용하여 다원화 방식의 딥러닝, 즉 multi-modal 딥러닝을 통해 비디오에서 하이라이트의 위치가 어디인지를 알려줌.
- 모델은 CNN, LSTM 네트워크 구조를 사용하였으며, 각각의 modal에 대하여 먼저 실험을 거친후, multi-m

Abstract

The goal is to automatically generate eSports highlights videos using the Multimodal Deep Learning, which combines Computer Vision and Natural Language Processing, leveraging visual, auditory, and log data from various games and chat data from the Twitch platform.

Due to frequent eSports tour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보고서 초록 ... 3
  • 요 약 문 ... 4
  • S U M M A R Y ... 5
  • C O N T E N T S ... 6
  • 목차 ... 7
  • 제 1 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8
  • 1 절. eSports 문화의 배경 ... 8
  • 2 절. 문제 정의 ... 9
  • 3 절. 연구 목표 ... 10
  • 제 2 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1
  • 1 절. 컴퓨터 비전과 오디오 ... 11
  • 2 절. 자연어 처리 ... 11
  • 제 3 장 방법론 ... 13
  • 1 절. 채팅 기반의 하이라이트 검출 모델 ... 13
  • 2 절. 게임 로그 기반의 하이라이트 검출 모델 ... 14
  • 3 절. 비전과 비디오 기반의 하이라이트 검출 모델 ... 15
  • 4 절. 다원화 모델 기반의 하이라이트 검출 모델 ... 16
  • 제 4 장 실험 ... 17
  • 1 절. 데이터 셋 정보 ... 17
  • 2 절. 평가 지표 ... 18
  • 3 절. 정량적 평가 ... 20
  • 제 5 장 한계 및 향후 연구 방향 ... 22
  • 제 6 장 결론 ... 22
  • 제 7 장 참고문헌 ... 23
  • 끝페이지 ... 24

표/그림 (15)

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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