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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건설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Construction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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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용석 |
참여연구자 | 김기수 , 김성중 , 노관섭 , 박원일 , 안명희 , 오윤석 , 윤성심 , 이석기 , 장은경 , 장철희 , 정준화 , 지운 , 진민수 , 최우석 |
보고서유형 | 연차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2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000029666 |
과제고유번호 | 1711101190 |
사업명 | 한국건설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0-09-12 |
키워드 | 악천후.도로 안전.스마트도로.첨단 운전자 지원시스템.도로안전시설.자율주행.Adverse Weather.Road Safety.Smart Road.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Road Safety Facilities.Autonomous Driving. |
기상악천후로 인한 영종대교 100중 추돌사고등 해마다 반복 발생되어 사회 불안감이 증대되고 있으며, 정상 기상(맑은 날) 대비 치사율(사망사고/사고건수)이 안개시 5.3배, 눈 1.66배, 비 1.25배로 시급한 대책이 필요함. 최근 교통사고 원인의 95%를 차지하는 운전자의 인적오류를 원천 차단하기 위해 자율주행차 기술이 급부상하고 있으나, 악천후시 자율주행차 센서 성능감퇴는 자율주행차 개발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음. 따라서 자율주행차와 일반차가 혼재되어 도로위를 주행하는 기간을 통상 30년으로 간주하고 일반차와 자율주행차 모두에
Adverse weather induces a social awareness due to the large size of traffic accidents such as the one hundred multiple car crashes on Yeongjong Bridge. And, the higher fatality rate of accidents caused by the adverse weather needs an urgent countermeasures. Recently, autonomous vehicles are rising 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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