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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국립농업과학원 National Institute of Agricultural Sciences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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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정명철 |
참여연구자 | 안옥선 , 황대용 , 김경희 , 채혜성 , 이민우 , 이현경 , 김지효 , 서기춘 , 김건우 , 변주승 , 서종태 , 김유리 , 류정목 , 임현숙 , 문두현 , 문윤걸 , 황경신 , 차경희 , 이가희 , 박한나 , 임수진 , 김유리 , 김민영 , 송정현 , 조성민 , 양슬기 , 김정화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2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RDA) |
등록번호 | TRKO202000030356 |
과제고유번호 | 1395059194 |
사업명 | 농업기술경영연구(R&D) |
DB 구축일자 | 2020-11-07 |
키워드 | 고문헌.전통지식.농산업.지역마케팅.Ancient Documents.Traditional Knowledge.Agricultural Industry.Local Marketing. |
○ (1세부) 전통 토산물의 지역마케팅 활용 방안 연구
- 고문헌 토산물 현황 분석 : 4종
- 지역별(5개 도), 유형별(5유형) 구조화 및 정보자료 구축
- 고문헌 토산물과 현재의 지역특산품 현황 비교 분석
- 고문헌 토산물 지식정보의 지역마케팅 연계 방안 개발(FGI, 이해관계자 면접조사) : 지역브랜드 가치 제고, 지역특산품 마케팅 활성화
- 토산물 전통지식 활용 지역특산품 스토리텔링(브랜드 디자인 이미지 개발) : 3건(완주생강, 창원단감, 단양오미자)
- 전통 토산물과 지역농산업의 6차산업
Purpose&Contents
○ Establishment of database based on traditional knowledge of agricultural industry and development of local marketing linkage
- Development of local marketing activation plan using knowledge and information of native products in ancient documents
- Structuring knowledge 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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