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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문헌 전통지식을 활용한 농산업 지역마케팅 활성화 방안 연구
Research of Activating Agricultural Industrial Local Marketing by using Traditional Knowledge of Ancient Document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국립농업과학원
National Institute of Agricultural Sciences
연구책임자 정명철
참여연구자 안옥선 , 황대용 , 김경희 , 채혜성 , 이민우 , 이현경 , 김지효 , 서기춘 , 김건우 , 변주승 , 서종태 , 김유리 , 류정목 , 임현숙 , 문두현 , 문윤걸 , 황경신 , 차경희 , 이가희 , 박한나 , 임수진 , 김유리 , 김민영 , 송정현 , 조성민 , 양슬기 , 김정화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02
과제시작연도 2019
주관부처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RDA)
등록번호 TRKO202000030356
과제고유번호 1395059194
사업명 농업기술경영연구(R&D)
DB 구축일자 2020-11-07
키워드 고문헌.전통지식.농산업.지역마케팅.Ancient Documents.Traditional Knowledge.Agricultural Industry.Local Marketing.

초록

○ (1세부) 전통 토산물의 지역마케팅 활용 방안 연구
- 고문헌 토산물 현황 분석 : 4종
- 지역별(5개 도), 유형별(5유형) 구조화 및 정보자료 구축
- 고문헌 토산물과 현재의 지역특산품 현황 비교 분석
- 고문헌 토산물 지식정보의 지역마케팅 연계 방안 개발(FGI, 이해관계자 면접조사) : 지역브랜드 가치 제고, 지역특산품 마케팅 활성화
- 토산물 전통지식 활용 지역특산품 스토리텔링(브랜드 디자인 이미지 개발) : 3건(완주생강, 창원단감, 단양오미자)
- 전통 토산물과 지역농산업의 6차산업

Abstract

Purpose&Contents
○ Establishment of database based on traditional knowledge of agricultural industry and development of local marketing linkage
- Development of local marketing activation plan using knowledge and information of native products in ancient documents
- Structuring knowledge in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출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국 문 요 약 문 ... 4
  • Summary ... 5
  • 목차 ... 6
  • 제 1 장 연구 개발 과제의 개요 ... 7
  • 제1절 연구 개발 목적 ... 7
  • 제2절 연구 개발의 필요성 ... 8
  • 제3절 연구 개발 범위 ... 10
  • 제 2 장 연구 수행 내용 및 결과 ... 11
  • 제1절 연구 수행 내용 ... 11
  • 제2절 연구 결과 ... 13
  • 제 3 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 기여도 ... 374
  • 제1절 목표대비 달성도 ... 374
  • 제2절 정량적 성과(논문게재, 특허출원, 기타) ... 375
  • 제 4 장 연구 결과의 활용 계획 ... 376
  • 제 5 장 연구 개발 결과의 보안 등급 ... 377
  • 제 6 장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에 등록한 연구시설·장비 현황 ... 378
  • 제 7 장 연구개발과제의 대표적 연구실적 ... 379
  • 제 8 장 기타사항 ... 380
  • 제 9 장 참고문헌 ... 381
  • 별첨 ... 387
  • 끝페이지 ... 425

표/그림 (1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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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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