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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 개발 신품종의 시장테스트 및 마케팅 전략 개발
Market test & Marketing Strategy Development of New Varieties RDA Implemented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
연구책임자 위태석
참여연구자 이병서 , 김창환 , 이균식 , 김단혜 , 이홍진 , 안용진 , 김용복 , 노희선 , 신동호 , 고재영 , 정정수 , 조성연 , 박계원 , 최성희 , 박성원 , 김익제 , 장현동 , 송전의 , 이철휘 , 김경제 , 이희경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20-02
과제시작연도 2019
주관부처 농촌진흥청
Rural Development Administration(RDA)
등록번호 TRKO202000030392
과제고유번호 1395059478
사업명 농업기술경영연구(R&D)
DB 구축일자 2020-11-07
키워드 마케팅.신품종.시장평가.Marketing.New Cultivars.Market Evaluation.

초록

○ 본 연구의 결과 및 활용계획은 다음과 같음.
○ 신품종 농산물에 대한 시장평가를 진행하고 그 결과를 산지 마케팅 소재로 활용토록 함
○ 신품종 농산물에 대한 시장평가 결과를 바탕으로 기술적인 측면에서의 대응과제를 도출함.
○ 신품종 농산물의 시장성과 제고를 위한 개선방안을 도출하여 시장지향적 생산 및 수확후관리, 그리고 마케팅을 지원하는데 활용함
○ 신품종 농산물 도입농가에 대한 도입사례조사를 통해 우수사례를 발굴 확산하고 도입농가의 기술수요 등을 파악하여 연구․지도현장에 환류함

(출처 : 요약

Abstract

Purpose&Contents
The objective of this study is to derive an improvement task based on market assessment of agricultural products of new cultivars and to propose marketing strategy for early settlement of the cultivars in market.

Results
In this study, we qualitatively and quantitativel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보고서 요약서 ... 3
  • 국 문 요 약 문 ... 4
  • Summary ... 4
  • 목차 ... 5
  • 제 1 장 연구 개발 과제의 개요 ... 6
  • 제1절 연구 개발 목적 ... 6
  • 제2절 연구 개발의 필요성 ... 6
  • 제3절 연구 개발 범위 ... 6
  • 제 2 장 연구 수행 내용 및 결과 ... 7
  • 제1절 국내육성 신품종의 시장테스트 및 마케팅 전략 개발 ... 7
  • 제2절 강원도 개발 신품종의 시장테스트 및 마케팅 전략 개발 ... 71
  • 제3절 충청북도 개발 신품종의 시장테스트 및 마케팅 전략 개발 ... 128
  • 제4절 충청남도 개발 신품종의 시장테스트 및 마케팅 전략 개발 ... 165
  • 제 3 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 기여도 ... 180
  • 제1절 목표대비 달성도 ... 180
  • 제2절 정량적 성과(논문게재, 특허출원, 기타)를 기술 ... 180
  • 제 4 장 연구 결과의 활용 계획 ... 181
  • 제 5 장 연구 개발 결과의 보안 등급 ... 182
  • 제 6 장 국가과학기술지식정보서비스에 등록한 연구시설·장비 현황 ... 183
  • 제 7 장 연구개발과제의 대표적 연구실적 ... 184
  • 제 8 장 기타사항 ... 185
  • 제 9 장 참고문헌 ... 186
  • 끝페이지 ... 18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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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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