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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품종 국산 종자의 국내·외 마케팅 전략 수립
Establishment of Marketing Strategies for New Chicken Breed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순천대학교
SunChon Natinal University
연구책임자 남기창
참여연구자 조철훈 , 이민아 , 김현태 , 정선남 , 박지영 , 현정민 , 나희라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7-02
과제시작연도 2016
주관부처 농림축산식품부
Ministry of Agriculture, Food and Rural Affairs(MAFRA)
등록번호 TRKO201700006269
과제고유번호 1395047978
사업명 골든시드(Golden Seed) 프로젝트
DB 구축일자 2017-09-20
DOI https://doi.org/10.23000/TRKO201700006269

초록

○ 연구개발 목표 및 성과
- 국산 종계 육종형질 목표 설정 및 산업화 기반 조성
- 소비자 기호예측 및 육질 분석을 통한 국산 종계 육종형질 목표 설정
- 신품종 육종 프로그램 진단 및 국산 종계 마케팅/수출기반 조성

○ 연구내용 및 결과
- 신품종 국산 종계의 육종목표 설정을 위한 국내·외 마케팅 전략 수립
- 영양사 대상 닭고기 시식품평을 통한 육종 목표 설정
- 외국인 대상 닭고기 시식품평을 통한 수출방향 설정
- 소비자 요구 속성 규명을 위한 품질 특성 구명
- 육질평

Abstract

Ⅴ. Outcome of Project
- Limited preference (23.4%) to native chickens compared with broiler showed new breeds should be developed by consumers’ preference

- The most predominant reason to prefer native chicken was “the characteristic chewy texture” and chicken thigh was preferred, compared

목차 Contents

  • 표지 ... 1
  • 제 출 문 ... 2
  • 요 약 문 ... 3
  • SUMMARY ... 5
  • CONTENTS ... 7
  • 목차 ... 8
  • 제 1 장. 프로젝트의 개요 및 성과목표 ... 9
  • 제 1-1 절. 연구개발의 목적 및 필요성 ... 9
  • 제 1-2 절. 연구성과 목표 대비 실적 ... 12
  • 제 1-3 절. 연구목표 대비 실적 ... 13
  • 제 2 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5
  • 제 2-1 절. 기술개발 현황 ... 15
  • 제 2-2 절. 본 연구개발의 위치 ... 16
  • 제 3 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18
  • 제 3-1 절. 이론적, 실험적 접근방법 ... 18
  • 제 3-2 절. 연구개발 내용 ... 18
  • 제 3-3 절. 연구개발 결과 ... 20
  • 제 4 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179
  • 제 5 장. 연구개발 성과 및 성과활용 계획 ... 181
  • 제 6 장. 연구개발과정에서 수집한 해외과학기술정보 ... 182
  • 제 7 장. 참고문헌 ... 186
  • 붙임 1. 특허·논문·제품(시장) 분석보고서 ... 189
  • 별첨 1. 연구개발보고서 초록 ... 194
  • 끝페이지 ... 1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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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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