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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환경정책ㆍ평가연구원 Korea Environment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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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신동원 |
참여연구자 | 이창훈 , 한진석 , 정다운 , 정예민 , 순병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03 |
주관부처 | 국무조정실 The Office for Government Policy Coordination |
등록번호 | TRKO202000031088 |
DB 구축일자 | 2020-12-12 |
키워드 | 미세먼지.에너지 상대가격.경유.소형화물차.사회적 수용성.PMx.Relative Fuel Price.Diesel.Light-Duty Vehicle.Social Acceptance. |
미세먼지 문제에 대한 다각적인 해결 노력에도 불구하고 국민의 불안은 충분히 해소되지 않고 있다. 미세먼지를 비롯한 대기오염물질의 적절한 관리에 대한 국민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서는 정부를 비롯해 우리 사회 전체의 노력이 필요하다. 대기오염물질을 저감하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의 역할이 강조되고 있으며 미세먼지의 주요 배출원인 수송부문의 대기오염 물질에 대한 배출 관리의 필요성이 제기되고 있다. 특히 수송부문 중 경유를 연료로 사용하는 차량에서 배출되는 오염물질의 위해성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는 가운데 관련 정책의 마련이 시급한 상황이다
To tackle severe air pollution, Korea has launched comprehensive air pollution control programs. Unfortunately, the strenuous efforts by the Korean government have been unsuccessful to reduce particulate matter(PM) dramatically. In order to reduce PM and keep it under the emission standard, a thoro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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