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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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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황성호 |
참여연구자 | 이준석 , 최영태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2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00414 |
과제고유번호 | 1711100548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1-05-22 |
키워드 | 동적 세그먼트.궤도 열화.모델 기반.데이터 기반.결함탐지.dynamic segment.track deterioration.model-based.data-driven.defect detection. |
□ 궤도틀림진전 예측을 위한 궤도틀림 데이터 추가 수집 및 DB보완
▪1차년도 수집자료의 지속적 확보(검측차 데이터, 유지보수 이력)
▪대표적인 불량궤도구간에 대한 현장 상태평가(GPR, LWD 등)
□ 모델기반 궤도틀림 예측기법 개발
▪Dynamic segment 결과를 반영한 대표 구간별 궤도틀림 특성 연구
▪궤도 및 구조물 특성별 궤도틀림 영향인자 평가
▪영향인자기반 국내 실정에 적합한 궤도틀림 예측모델 개발
□ 데이터 기반 궤도틀림 예측기법 개발
▪Dynamic seg
Ⅳ. Results
1. Collecting and analyzing of track irregularity data for predicting its deterioration pattern
- Collecting the track irregularity data from track inspection vehicle
- Collecting the maintenance history from KOVIS and KTMSYS
- Analyzing the sectional characteristics by matc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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