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
연구책임자 | 정현승 |
참여연구자 | 권태수 , 김진성 , 손승완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9-12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Korea Railroad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2100000421 |
과제고유번호 | 1711100554 |
사업명 | 한국철도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1-05-22 |
키워드 | 위험물.국제기준.충돌안전.Dangerous Goods.International Statdard. Crash safety. |
◦ 유럽 기준에 따른 국내 위험물 운송 탱크화차 충돌안전 시뮬레이션 및 결과 분석
- 위험물 운송화차의 표준충돌사고 시나리오 도출
- 국내 탱크화차에 대한 충돌사고 시뮬레이션 모델 개발
- 유럽 기준에 따른 탱크화차 충돌 시뮬레이션 및 결과 분석
- 국내 위험물 운송 탱크화차 충돌안전 향상 방안 도출
◦ 중앙연결기 타입 화차의 충돌에너지흡수 메커니즘 및 충돌안전장치 설계안 도출
- 화차 중앙연결기 완충장치의 완충용량 개선방안 검토
- 화차용 연결기 쉬어오프 메커니즘 및 타고오름 방지장치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