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과학기술원 Korea Advanced Institute of Science and Technology |
---|---|
연구책임자 | 이병주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3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100001226 |
과제고유번호 | 1711089069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1-06-12 |
키워드 | 인간-컴퓨터 상호작용.실시간 게임.e스포츠.인지모델.시간 포인팅.입력장치 최적화.게임 설계.인간 성능. |
□ 연구개요
- e스포츠 혹은 실시간 게임에서 플레이어가 버튼 입력을 수행하는 과정에 대한 수학적 인지모델들을 구축함
- 구축된 인지모델에 기반하여 입력장치 및 게임설계의 매개변수들을 최적화 시킬 수 있는 방법론을 제시하고 실제로 그 최적화로부터 얻을 수 있는 이득을 사용자 실험을 통해 검증함
- 최적화하기 위한 입력장치 혹은 방식은 버튼, 마우스, 가상현실 맨손입력을 대상으로 함
- 모델 기반 게임설계는 하나의 버튼을 기반으로 수행되는 단순한 실시간 게임들을 대상으로 함
□ 연구 목표대비 연구결과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