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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부산대학교 Busan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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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화영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3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01909 |
과제고유번호 | 1711084818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과기정통부)(R&D) |
DB 구축일자 | 2021-06-19 |
키워드 | 수소밸브.수소연료전지차.솔레노이드 액추에이터.구동부 최적설계.정격허용압력.코일 포화온도.PZT 액추에이터.다단 지렛대형 유연힌지.다단 피봇형 변위확대기구. |
○ 연구개요
수소연료전지 자동차에는 정격 충전 압력 70Mpa(최대허용압력 87.5Mpa)급 솔레노이드 구동 방식의 수소밸브가 사용되고 있음. 수소연료전지 차량의 상용화 및 보급 확대를 위해서는 주행거리(또는 항속거리)의 증가가 필요 함.
주행거리 증가를 위해서는 수소저장용기내의 충전 압력 증가와 관련 부품의 경량화가 필수적임. 현재 현대자동차를 비롯한 전세계 수소연료전지차 업체에서는 최대허용압력105Mpa인 차세대 수소연료전지차가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음.
본 연구에서는 최대허용압력 105Mpa급인 수소연료전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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