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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경상대학교 GyeongSang National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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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권진회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4-09 |
과제시작연도 | 2013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과제관리전문기관 | 한국연구재단 National Research Foundation of Korea |
등록번호 | TRKO202100004382 |
과제고유번호 | 9991002678 |
사업명 | 기초연구기반구축(교육부) |
DB 구축일자 | 2021-07-10 |
키워드 | 항공기 기체 핵심기술.항공기의 선도기술연구.차세대 항공기 핵심시스템 기술.항공기 부품 설계.가혹 환경.일체형 복합재 보강구조.공력부품 성능향상.무인비행체.공력-결빙 통합 시스템. |
연구목적 및 내용
차세대 항공기 설계기술의 중요한 특징은 고성능화 및 고효율화이며, 최적기법을 이용한 공력성능 향상기술과 복합재 구조 설계기술이 핵심적 연구 분야가 된다. 항공기의 전체 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공력특성 및 추진기관 효율개선 뿐만 아니라 구조설계나 재질변경을 통하여 항공기의 중량을 감소시켜야 한다. 항공기 부품의 공력특성해석, 최적형상 도출, 구조설계 및 제작기술은 상호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으며, 각각의 요구사항이 동시에 충실히 반영된 설계가 이루어져야 한다. 1단계에서는 고성능 항공기 핵심부품에 관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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