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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생산기술연구원 Korea Institute of Industrial Technolog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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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재황 |
참여연구자 | 이광진 , 박성준 , 오승빈 , 최현진 , 김희중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10 |
과제시작연도 | 2020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05903 |
과제고유번호 | 1711125106 |
사업명 | 한국생산기술연구원연구운영비지원(R&D)(주요사업비) |
DB 구축일자 | 2021-06-26 |
키워드 | 축전지.탄소활물질.충전수입성.기공크기제어.사이클 성능.Lead acid battery.Activated carbon.Charge acceptance.Pore size Control.Cycle performance. |
□ 기업의 애로사항
- PbC 전지는 기존의 일반적인 납축전지 대비 고속충전, 높은 충/방전 효율 및 장수명 특징을 갖고 있으며, HEV용 배터리보다 비용이 저렴하여 리튬이온전지를 대체할 가능성이 높은 차세대 전지로 주목받고 있음
- PbC 전지는 납축전지의 음극에 카본을 도입함으로써 고에너지의 납축전지 기술과 고출력의 커패시터 기술을 융합한 에너지 저장 기술로서 국내 최초로 에너지플래닛이 시제품 제작까지 수행 함
- 본 기술에서 음극에 탄소 코팅을 통해 PbC 전지의 cycle 성능을 개선하였으나, HEV용 전지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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