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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자동차연구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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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이정욱 |
참여연구자 | 이한규 , 김진혁 , 이찬길 , 박수홍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2 |
과제시작연도 | 2017 |
주관부처 | 과학기술정보통신부 Ministry of Science and ICT |
등록번호 | TRKO202100007214 |
과제고유번호 | 1711081013 |
사업명 | ICT융합산업원천기술개발(R&D) |
DB 구축일자 | 2021-07-24 |
키워드 | 실외 무선 측위.교통류율.평균지체시간.교차로 상황 정보 융합.위험상황예측.Outdoor positioning based on wireless communications.Traffic flow rate.average delay time.Intersection Status Information Fusion.Dangerous Status Prediction. |
도심 미래형교차로 자율주행 혼합류 환경 통합정보 기술은 인프라 및 차량 내 탑재 센서를 이용하여 교차로내의 차량 및 보행자의 정확한 위치 정보를 수집하는 부분, 수집된 정보를 융합하여 실시간 LDM(Local Dynamic Map)을 생성하고 이를 기반으로 위험상황을 예측하여 차량 및 보행자에게 제공하는 부분, 현 교차로와 인접 교차로의 신호 체계와 연동하여 이산화탄소 저감 등의 경제 운전을 지원하는 부분, 각 수집 모듈 간을 통신으로 연결하여 인프라와 차량간 커넥티드 환경을 구현하는 부분으로 구성하여, 각 모듈이 유기적으로 융합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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