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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형 자동차용 전기 파워트레인 시스템 개발
Studies on Electric Power Train System Development for small city cars 원문보기

보고서 정보
주관연구기관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연구책임자 김종수
참여연구자 임근희 , 진윤식 , 김영배 , 류홍제 , 조주현 , 최영길
보고서유형최종보고서
발행국가대한민국
언어 한국어
발행년월2011-12
과제시작연도 2011
주관부처 미래창조과학부
KA
사업 관리 기관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등록번호 TRKO201400000183
과제고유번호 1415121545
DB 구축일자 2014-05-07
키워드 전기자동차,전기파워트레인,주행,시뮬레이터,모니터링Electric vehicle,Electric Powertrain,Driving,Simulator,Monitering

초록

□ 1차년도
◦ 국내최초 30kW BLDC기반 전기파워트레인 전기자동차 개발 및 제작
- Cost/power 비용이 최소인 BLDC 기반 전기파워트레인 개발
- 최고속도120km/h, 주행거리130km
(현대EV 블루온 : 최고속도 120km/h, 주행거리130km)
- 전기자동차 60kW급속충전 시스템 개발
◦ 전기파워트레인용 시뮬레이터 개발
- 30kW BLDC Motor, Electric 자동화 변속(AMT)시스템 적용, 모의주행 시험 가능
□ 2차년도
◦ 소형차용 전기 파워트레

Abstract

In KERI, the test bed of electrical power train developed to analyze the characteristic of the main components (batteries, battery monitoring system, inverters, decelerators, and motors) in EV.
Fig. 1 shows the test bed in constructing. Also turning ICE(internal-combustion engine)into EV is going

목차 Contents

  • 표 지 ... 1
  • 제 출 문 ... 2
  • 보고서 초록 ... 3
  • 요 약 문 ... 4
  • S U M M A R Y ... 5
  • 제 1 장 연구개발과제의 개요 ... 7
  • 제 1절 연구개발의 목적 ... 7
  • 제 2절 필요성 및 범위 ... 9
  • 제 2 장 국내외 기술개발 현황 ... 18
  • 제 1절 국내ㆍ외 기술 및 연구동향 ... 18
  • 제 2 절 특허동향 ... 22
  • 제 3 절 산업동향 ... 26
  • 제 3 장 연구개발수행 내용 및 결과 ... 31
  • 제 1 절 City Car 용 Electric Power Train 개발 ... 31
  • 제 2 절 Electric Power Train Test Bed 제작 ... 46
  • 3 절 Electric Power Train Test Bed 동작 및 운전 ... 97
  • 제 4 장 목표달성도 및 관련분야에의 기여도 ... 106
  • 1) 연구과제 개요 ... 106
  • 2) 1차년도 연구결과 ... 107
  • 3) 2차년도 연구결과 ... 112
  • 제 5 장 연구개발결과의 활용계획 ... 121
  • 1) 연구결과의 기술적 파급효과 ... 121
  • 2) 성과활용 가능성 ... 121
  • 3) 연구결과 활용계획 ... 122
  • 제 6 장 참고문헌 ... 123
  • 끝페이지 ... 1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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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문헌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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