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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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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김종수 |
참여연구자 | 임근희 , 진윤식 , 김영배 , 류홍제 , 조주현 , 최영길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11-12 |
과제시작연도 | 2011 |
주관부처 | 미래창조과학부 KA |
사업 관리 기관 | 한국전기연구원 Korea Electrotechnology Research Institute |
등록번호 | TRKO201400000183 |
과제고유번호 | 1415121545 |
DB 구축일자 | 2014-05-07 |
키워드 | 전기자동차,전기파워트레인,주행,시뮬레이터,모니터링Electric vehicle,Electric Powertrain,Driving,Simulator,Monitering |
□ 1차년도
◦ 국내최초 30kW BLDC기반 전기파워트레인 전기자동차 개발 및 제작
- Cost/power 비용이 최소인 BLDC 기반 전기파워트레인 개발
- 최고속도120km/h, 주행거리130km
(현대EV 블루온 : 최고속도 120km/h, 주행거리130km)
- 전기자동차 60kW급속충전 시스템 개발
◦ 전기파워트레인용 시뮬레이터 개발
- 30kW BLDC Motor, Electric 자동화 변속(AMT)시스템 적용, 모의주행 시험 가능
□ 2차년도
◦ 소형차용 전기 파워트레
In KERI, the test bed of electrical power train developed to analyze the characteristic of the main components (batteries, battery monitoring system, inverters, decelerators, and motors) in EV.
Fig. 1 shows the test bed in constructing. Also turning ICE(internal-combustion engine)into EV is go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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