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안양대학교 |
---|---|
연구책임자 | 신재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0-04 |
과제시작연도 | 2019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2100009443 |
과제고유번호 | 1345311786 |
사업명 | 학교기업지원사업(R&D) |
DB 구축일자 | 2021-09-04 |
I 학교기업 현황
1. 학교기업의 현황 및 목표
가. 배경 및 필요성
산업적 측면
◦ 화장품 산업의 매출과 시장규모는 점진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이러한 증가의 원인은 직접 제조한 화장품을 유통 판매하는 업체의 확대와 화장품법 개정과 화장품사업 진출, 창업 증가 등의 영향을 받음
◦ 화장품 가격 책정에 있어서 원료는 6%인 반면, 화장품관련 디자인 및 용기, 포장, 마케팅은 33%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음
대학교육 혁신측면
◦ AY COSMETIC 학교기업은‘창업실습집중형 인재육성’교육 프로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