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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주관연구기관 | 한양대학교 HanYang Universit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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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책임자 | 박성욱 |
보고서유형 | 최종보고서 |
발행국가 | 대한민국 |
언어 | 한국어 |
발행년월 | 2021-06 |
과제시작연도 | 2021 |
주관부처 | 교육부 Ministry of Education |
등록번호 | TRKO202100011937 |
과제고유번호 | 1345335750 |
사업명 | 개인기초연구(교육부)(R&D) |
DB 구축일자 | 2022-05-14 |
키워드 | 가솔린 직접분사식 엔진.단기통 엔진 실험.미세입자 생성 원리.분무 가시화.미세입자 개수.GDI-Gasoline Direct Injection Engine.Single cylinder engine experiment.Mechanism of Particulate matter.Spray visualization.PN-Particle Number. |
□ 연구개발 목표 및 내용
■ 최종 목표
GDI 엔진에서 연료 분사압력에 따른 미세입자 생성원리에 대하여 연구하고, 생성 메커니즘을 바탕으로 미세입자 배출 저감을 위한 엔진 최적화 전략 제시
■ 전체 내용
- 초고압 분사 시스템 적용에 따른 연료 분무특성 분석을 위해 spray 가시화 촬영 후 matlab 코드를 이용하여 이미지 후처리 진행
- 분사시기에 따른 실린더 내부 연료 미립화 과정 및 혼합기 형성 과정 촬영 후 matlab 코드를 이용하여 이미 후처리 진행
- 운전조건에 따른 미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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